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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나은행에서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한 '사업장 환경개선 지원 사업'을 실행합니다.
간판 지원 사업과 실내보수 지원 2가지 중에서 1개를 선택하여 지원받을 수 있는데, 그 중에서 간판 지원사업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. (실내보수 지원은 제일 하단을 참고하세요)
아래 글의 지원내용과 신청자격 등을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!
목차
1. 하나은행 간판지원 내용
하나은행에서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해주고자 간판 디자인 및 설치 비용을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하며, 최대 2개까지 간판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.
이때 지원받을 수 있는 간판 품목은 아래와 같습니다.
✅벽면 이용 간판(현판, 건물 상단간판, 전면간판 등 매장 내외부 부착형 간판)
✅돌출 간판(매장 외부 설치 간판)
✅입간판(매장 내외부 스탠드형 간판)
✅창문 이용 광고물 등(건물 유리벽 안쪽, 창문, 출입문 부착 광고물)
2. 하나은행 간판 지원대상
하나은행 간판 지원 사업에 신청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.
- 2023년 12월 31일 이전 개업하여 정상영업 중인 자
- 주된 업종별 평균 매출액 등이 소기업 규모 기준에 해당
-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요건에 해당하는 자
[참고] 지원대상 제외
- 소상공인 정책자금 제외대상 업종 영위자(도박, 사행성 사업 ,담배중개업, 일반유흥주점업 등)
- 비영리법인 및 단체(사업자 번호 가운데 2자리 80, 82, 83, 84, 85, 89)
- 2023년도 하나 파워 온 스토어 지원사업 선정자
- 휴업, 폐업 대상자
- 자택주소와 사업장 주소가 동일한 자
- 중복신청 불가
3.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
신청기간은 24년 3월 11일(월)~ 4월 12일(금)까지 입니다.
간판지원 신청은 아래의 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▼아래에서 하나은행 간판지원 신청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.
4. 제출서류
구분 | 제출서류 | 발급장소 |
필수제출 | 주민등록등본(최근 3개월 이내 발급) | 정부24[바로가기] |
사업자등록증 | 국세청 홈택스[바로가기] | |
소상공인확인서 |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[바로가기] | |
사업장 사진(내외부, 간판 설치 장소) | ||
견적서(규격, 재질, 수량, 설치비 등 포함, 날인 필수) | ||
선택 제출 (가산 적용) |
2023년 연매출 입증서류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또는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원 |
국세청 홈택스[바로가기] |
5. 하나은행 실내보수 지원사업
하나은행 소상공인 실내보수 지원사업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!
✅함께보면 좋은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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